대통령실 “국민 눈높이 맞는 인사 위해 절차 보완”(상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대통령실 “국민 눈높이 맞는 인사 위해 절차 보완”(상보)

강유정 대변인이 2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 회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24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실 인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인사 검증 및 인사 과정으로 이뤄진다”면서 “대통령이 임명하는 직위 등에 관해 인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대통령 비서실장이 주재하는 인사위원회가 가동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엄정한 검증과 함께 비서실장 주재로 좀 더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인사 공정성 확보를 위한 절차적인 보완을 하고 있다”면서 “이를테면 비서관 같은 경우 저서에 대해서 굳이 모든 저서를 다 읽어본다거나 표현을 들여 보지 않았는데 저서까지 확장한다든가 이런 부분에 있어서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 수용하는 입장으로 태도를 취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 대변인은 “수용 차원에서 혹여나 눈높이 부족이 있다면 절차적 완결성을 높여보겠다”면서 “비서실장 주재 인사위원회에서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