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석 "트럼프 정책 이해할 수 있지만…韓과 함께 해야 美 더 강해질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민석 "트럼프 정책 이해할 수 있지만…韓과 함께 해야 美 더 강해질 것"

김민석 국무총리는 22일 한국과 미국 간 상호 관세협상과 관련해 "미국을 다시 강하게 하자는 미국의 최근 여러 정책들을 이해할 수 있다"면서 "그러나 분명히 이야기 한다.한국과 효율적으로 함께 할 때, 과거와 달리 2025년의 모습에 걸맞게 적절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때 미국은 더 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면한 관세 협상 문제를 푸는 것에서 한발 나아가 우리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기대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공간이 있을 수 있지 않나 그런 상상도 해본다"고 덧붙였다.

김 총리는 "국민주권 민주주의가 지금껏 미국과 한국이 공동으로 추구해온 그런 가치 위에 서있다는 확신이 있다"며 "지금처럼 미국과 함께 더 큰 공통점을 찾아서 더 미래지향적으로 할 때 미국, 한국, 한미 관계도 국제질서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란 확신이 있기 때문에 거대한 큰 시각과 철학의 기초 위에서 이 문제를 풀어가겠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