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관광지 방문 위주에서 개인 맞춤형 경험과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여행 2.0' 시대, 글로벌 OTA 플랫폼 클룩(Klook)이 제시하는 차별화 전략을 살펴본다.
▲ 컨딩 루위섬 카피바라 생태공원 입장권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클룩은 다양한 이색 체험 상품을 발굴하고 있다.
기존 여행사의 일방적 추천에서 벗어나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을 반영한 맞춤형 여행을 제공하고, 기존 관광을 뛰어넘어 의미 있는 경험과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를 만들어가는 클룩의 행보는 여행 산업 전반의 변화 방향을 시사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