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청은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사업 개시 10주년을 앞두고, 안정적인 실적 반등과 외국인 관광객 유입 확대 전략, 용산 중심의 체험형 콘텐츠 강화 계획 등이 복합적으로 고려된 결과다.
실적 회복의 요인으로는 K-패션 브랜드 수요 증가, 동남아 및 중국 관광객 유입 확대, 용산 지역 외국인 방문 증가, 상품군 재편 및 내·외국인 대상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관계자는 “면세사업의 안정적인 운영 성과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 확대를 위한 마케팅과 콘텐츠 투자가 실질적인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특허 갱신을 기점으로 용산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관광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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