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컬경제] '민생회복 소비쿠폰', 유통업계 ‘신(新)게임의 법칙’ 촉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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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컬경제] '민생회복 소비쿠폰', 유통업계 ‘신(新)게임의 법칙’ 촉발

정부가 오는 21일부터 지급하는 ‘민생 회복 소비쿠폰’은 겉보기엔 단기 경기 부양을 위한 제한적 정책처럼 보이지만, 유통업계는 이 쿠폰의 등장을 ‘구조적 전환점’으로 해석하고 있다.

쿠폰 사용처에서 원천적으로 배제된 대형마트는 정부의 ‘유통 선택권’에서 벗어나 있다.

한 유통 관계자는 “대형마트는 편의점에 비해 구조가 무겁고, 행사 적용에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기민한 대응이 쉽지 않다”며 “장기적으로는 온라인몰 연계 할인이나 모바일 전용 쿠폰 등 디지털 전략 강화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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