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매출’ 스타벅스마저 흔들렸다···저가형커피의 이유 있는 ‘반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1조 매출’ 스타벅스마저 흔들렸다···저가형커피의 이유 있는 ‘반란’

저가형 커피 프랜차이즈의 비약적인 성장세가 국내 매출 1위 ‘스타벅스’의 위상마저 흔들고 있다.

‘테이크 아웃’ 중심 전략이 투자 비용 대비 높은 수익으로 이어지자 예비 창업인들의 선호도가 증가하는 등 가맹점 수의 가파른 확장세가 저가 프랜차이즈의 수익성을 키운 것으로 분석된다.

메가커피와 컴포즈커피의 영업이익률은 21.7%와 44.6%를 기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