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중심의 신원 및 금융 네트워크인 월드(World)는 K-Pop 아티스트들과 협력한 ‘Real K-Pop’ 3부작 캠페인의 진행 상황을 발표하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서 ‘인간임을 증명(Proof of Human)’하는 기술의 중요성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밝혔다.
박상욱 툴스 포 휴머니티 한국 지사장은 “국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팬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업은 월드 ID가 어떻게 팬과 아티스트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3월 툴스 포 휴머니티의 의뢰로 실시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성인 800명 중 90% 이상이 ‘온라인에서 사람과 봇을 구별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응답해, 디지털 환경에서의 신뢰 기반 인증 기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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