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영상 넘어…AI·XR에 꽂힌 네이버, 미디어 판 다시 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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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영상 넘어…AI·XR에 꽂힌 네이버, 미디어 판 다시 짠다

텍스트 중심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로 디지털 콘텐츠 시대를 열었던 네이버는 이제 AI 기반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영상, 라이브 방송, XR, 버추얼(가상) 콘텐츠 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전방위로 확장하며, 미디어 플랫폼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네이버 1784 사옥에 있는 모션스테이지에서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사진=네이버) AI 기술로 텍스트를 영상으로…긴 영상도 ‘하이라이트’ 추출 네이버는 또 사용자 몰입감을 높이는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본격적으로 확대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호 네이버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 리더가 지난 16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AI 기반의 미디어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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