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글이 AI 영상으로…블로거도 쉽게 숏폼 만든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네이버 블로그 글이 AI 영상으로…블로거도 쉽게 숏폼 만든다

김성호 네이버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 리더가 지난 16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열린 ‘테크포럼’에서 네이버의 영상 미디어 기술 고도화 현황을 소개하고 있다.(사진=네이버) AI로 블로그 콘텐츠 자동 영상 변환 네이버는 지난 16일 그린팩토리에서 개최한 ‘이머시브 미디어 테크 포럼’을 통해 텍스트 콘텐츠를 영상으로 자동 전환해주는 오토클립AI를 자체 개발해 올해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블로그 창작자도 손쉽게 숏폼을 제작하고, 클립(Clip) 기반으로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다”며 “텍스트가 강점인 기존 네이버 UGC(블로그 글·댓글·리뷰·게시물 등 일반 사용자들이 만든 모든 콘텐츠) 서비스 기반에서 한층 풍성한 영상 콘텐츠 생태계로 확장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 글 ‘참외 먹는 법’에 대한 게시글을 바탕으로 오토클립AI가 요약 및 영상을 자동 생성하고, MUAi가 생성된 영상에서 ‘과일’, ‘여름 간식’, ‘칼질’, ‘먹는 표정’ 등의 감정·행동·장소 태그를 추출해 네이버 피드나 추천 시스템에 자동 반영하게 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