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공간 전략에 한층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같은 기간 현대아울렛 전 점포의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3.7%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폭염이나 한파처럼 외부 환경이 극단화될수록 유통 공간의 실내 기능은 더욱 부각될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는 상품 경쟁력보다 고객의 체류 경험을 어떻게 설계하느냐가 오프라인 유통의 승부처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