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의정부지청, 양주 홍죽산단 기업인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펼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노동부 의정부지청, 양주 홍죽산단 기업인과 함께 산업재해 예방 캠페인 펼쳐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은 15일 양주시 홍죽산업단지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북부지사,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홍죽산단기업인협의회 등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재해 예방 합동 캠페인을 개최, 올 여름 폭염과 온열질환을 적극적인 예방수칙 실천으로 이겨내자고 결의했다.

이어 홍죽일반산업단지 내 기업체인 ㈜뉴지 회의실에서 기업인협의회와 간담회를 갖고 최근 규제심사를 통과한 폭염 관련 규칙 개정안 시행 등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온열환자 예방 등 산업재해 예방을 함께 임금체불 예방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종구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장은 “폭염은 피할 수 없지만 노사 모두가 주의를 기울이고 산업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면 온열질환은 예방할 수 있는 위험”이라고 강조하고,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우리 지역에서 온열질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근절되지 않고 있는 임금체불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기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