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에 이어 우버, 아마존, 월마트 등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추진 중이며, 국내에서도 간편결제를 넘어선 ‘플랫폼 주도 스테이블코인 생태계’가 본격화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린다.
플랫폼은 스테이블코인 유통 경쟁력 갖춰 네이버와 카카오는 각각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해왔지만, 단순한 충전형 결제를 넘어 자체 생태계 내에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자산 모델로의 전환을 추진해왔다.
“스테이블코인, 규모의 경제 없이는 망한다” 글로벌 기업이 스테이블코인에 뛰어드는 이유는 카드 수수료 절감과 예치 자산 운용을 통한 이자 수익 확보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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