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떠났던 의대생들 “전원 복귀할 테니 학사 정상화 대책 마련해달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교육현장 떠났던 의대생들 “전원 복귀할 테니 학사 정상화 대책 마련해달라”

대한의사협회-보건복지위원회와 공동 입장문 발표 환자단체 “사과 없는 복귀는 신뢰 회복할 수 없어” 단체행동 재발 방지 대책 등 제도적 보완도 뒤따라야 새 정부가 들어서며 의대 증원 사태로 얼룩 진 의료계 복구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가운데 교육현장을 떠난 의대생들이 전원 복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은 새 정부를 향해 의대생들이 교육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학사일정 정상화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줄 것과 의료현장의 피해 복구 및 중장기적인 교육 및 수련환경 개선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당사자들의 참여를 보장해달라고 건의했다.

의대협, 의협, 국회는 의료공백 사태가 더 장기화되고 의대교육이 멈추면 대한민국은 돌이킬 수 없는 의료붕괴의 위기에 직면하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의대생 학사 정상화를 시작으로 의료 정상화의 길을 열어줄 것을 호소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헬스경향”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