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전] "한국전 패배 실망스러워" 웨스트우드 홍콩 감독 "막을 수 있던 2골 실점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홍콩전] "한국전 패배 실망스러워" 웨스트우드 홍콩 감독 "막을 수 있던 2골 실점해"

애슐리 웨스트우드 홍콩 감독이 패배에 실망감과 자부심을 동시에 드러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패배는 실망스러울 수밖에 없다.일본과 첫경기 6실점을 했고, 후반에 전술을 조정하면서 더 나은 경기력을 보였다.일본전 얻은 교훈으로 오늘 경기에 나섰다.막을 수 있었던 2골을 내준 점은 실망스럽다"라며 "그렇지만 FIFA 랭킹 23위인 한국을 상대할 때 패배는 예상된 결과였다.우리 선수들이 헌신적으로 경기에 임한 데 자부심을 느낀다.모두가 수비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플레이했다"라며 어려운 상대인 한국에 나름 좋은 경기력을 보였다고 자평했다.

이어 중국전 대비에 대한 질문에는 "누구와 경기하든 우리만의 게임 플랜을 갖고 있어야 한다.우리는 힘든 경기를 통해 교훈을 얻었다.일본이나 한국과 같은 좋은 팀과 경기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오늘은 게임 플랜을 수정했고, 당연히 수비에 대한 부분을 많이 고려했다"라며 "이제는 FIFA 랭킹 87위인 중국과 맞선다.분명 한국전과는 다를 것이다.오늘 비디오를 리뷰하고 내일 중국 경기를 본 다음 게임 플랜을 수정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풋볼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