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바이오, 당뇨병성 신장질환 치료제 '아이수지낙시브'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협약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압타바이오, 당뇨병성 신장질환 치료제 '아이수지낙시브'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협약

난치성 항암치료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업체 압타바이오(293780)는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지난 6월18일 당뇨병성 신장질환(DKD, Diabetic Kidney Disease) 치료제 후보물질 '아이수지낙시브(APX-115)'의 임상 2상 개발을 위한 연구 협약을 체결하고 이달 10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압타바이오는 향후 2년간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국내 약 20개 병원에서 중증 DKD 환자 186명을 대상으로 '아이수지낙시브'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2b상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수진 압타바이오 대표이사는 "'아이수지낙시브'는 pan-NOX 억제 기전을 기반으로 중증 신질환 환자에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시할 수 있는 혁신 신약"이라며 "이번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신약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기술수출 및 글로벌 상업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