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조선이 주력 포트폴리오인 아프라막스급 원유운반선에 특화해 안정적인 실적을 내고 있고 지난해 매출 1조746억원, 영업이익 1582억원을 기록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IB업계 한 관계자는 “시장에서 오가는 케이조선의 적정 매각가는 1조원보다 낮은 5000억원 선”이라며 “조선산업 불황이 예고 없이 닥칠 가능성이 상존하고 대한조선이 케이조선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점이 매각가를 낮추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에서 잠재 인수 후보로 거론된 한화와 HD현대 측은 “케이조선 인수와 관련해 그룹 차원에서 어떠한 검토나 조사도 진행된 바 없다”며 “현재의 조선 시황과 회사의 주력 건조 선종 등에 이해도가 낮은 IB업계 및 시장에서 막연히 자신들의 이름을 부른 것으로 본다”는 입장을 표명해 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케이조선 인수와 무관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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