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3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6일까지 4630만 시청 수를 기록, 공개 2주째 영어와 비영어권을 통합한 전체 주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유력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웬즈데이’(2억 5210만 건), ‘소년의 시간’(1억 4260만 건), ‘기묘한 이야기’ 시즌4(1억 4070만 건) 등 현재 ‘오징어 게임’ 시즌3보다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영어권 시리즈 6편을 언급하며 “이 작품들의 시청 집계 기간이 91일이었다는 점에서 아직 공개 초반인 ‘오징어 게임’ 시즌3는 향후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보도했다.
‘오징어 게임’이 호불호가 갈린 시즌3로도 ‘역대급’ 성적을 기록하며 명실상부 넷플릭스의 ‘최고 효자 IP’임을 입증함에 따라 이를 활용한 넷플릭스의 다양한 시도는 계속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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