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87.1% “제품 비교정보가 구매 결정에 영향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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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87.1% “제품 비교정보가 구매 결정에 영향 미쳤다”

한국소비자원이 2025년 5월 실시한 '제품 비교정보의 효과성 조사'에 따르면, 비교정보를 접한 후 해당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전국 성인 1,000명 중 87.1%가 “구매할 제품을 결정하는 과정에 영향을 끼쳤다”고 응답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제품 비교정보 제공 시 주요 평가결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1장으로 요약한 구매·선택 가이드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80.5%로 나타났다.

친환경 제품을 구입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 중 91.8%는 한국소비자원이 제공한 환경성 검증·평가정보가 제품 구매·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해, 해당 정보가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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