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자원순환형 리커머스 모델 도입..."지속가능한 패션 소비 문화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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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자원순환형 리커머스 모델 도입..."지속가능한 패션 소비 문화 확산"

백화점 업계의 신개념 자원순환형 리커머스(Recommerce) 모델로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패션업계에서 중고 상품을 거래하는 리커머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바이백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거래 플랫폼을 찾아다니거나 구매자가 나타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유사 중고거래 플랫폼보다 경쟁력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고 구매 주기가 짧은 고객일수록 바이백 서비스 이용률이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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