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테스트베드로...일본으로 가는 국산 프랜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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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진출 테스트베드로...일본으로 가는 국산 프랜차이즈

앞서 지난해 4월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1호점은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70만명, 누적 매출 약 49억~50억 원을 기록했다.

맘스터치는 올해 안에 현지 매장을 5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일본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검증하고, 향후 동남아 등 K푸드 수요가 높은 지역으로의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며 “일본은 외국계 외식 브랜드의 ‘무덤’으로 불려왔으나, 최근 국내 프랜차이즈들의 성공 사례가 이어지며 해외 진출의 교두보로 주목받고 있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일간스포츠”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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