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4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은 내실확보를 기반으로 대륙별·국가별 맞춤형 전략, 타사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 입지를 다지고 있다.
먼저 신한은행은 올해 글로벌 성장모델 구축과 자본수익률(ROC) 개선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동남아 3대 법인(인도네시아·베트남·캄보디아)과 동유럽·미국 남부 등의 고(高)성장이 예상되는 국가·지역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러시아나 미얀마 등과 같이 금융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은 국가는 리스크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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