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곡보다 내 취향 한 곡"…음악 플랫폼, AI로 취향 설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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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만 곡보다 내 취향 한 곡"…음악 플랫폼, AI로 취향 설계한다

단순 추천을 넘어 취향 설계가 향후 음악 플랫폼의 경쟁 포인트가 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국내 서비스 정식 론칭 3년 만에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을 도입하며 유튜브 뮤직, 멜론에 이어 국내 3위 음악 플랫폼으로 올라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멜론, KT의 지니뮤직, 드림어스컴퍼니의 플로(FLO) 등 국내 플랫폼들은 겨우 이용자를 붙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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