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여행자와 현지인(연고자 포함) 4만8790명에게 해당 지역에서 기대하거나 추천할 만한 지역 여행자원(58개 항목 제시, 복수선택)을 묻는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7일 발표했는데, 이런 변화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과거 여행의 재미 중 하나였던 길거리 음식이 더 이상 매력적인 옵션으로 여겨지지 않는 것은 여행 문화의 변화를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다.
길거리 음식의 하락은 한국인의 여행 소비 패턴 변화도 반영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