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가 기존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에 김치 토핑을 추가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김치불고기버거’(단품 6500원)와 반숙 계란을 더한 ‘에그김치불고기버거’(7500원)로 두 제품 모두 국내산 김치와 깍두기를 볶아 만든 토핑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완성도 측면에선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나, 불고기버거에 김치를 얹는다는 발상 자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장하는 전략의 연장선으로 읽힌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