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값이 오르면서 주얼리(장신구) 브랜드들이 금 함량을 낮춘 가성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얼리 업체들은 금값이 오르면 제품 가격을 인상하기도 하지만, 중저가 브랜드는 가격대를 유지하며 제품군에 변화를 주는 판매전략을 취하고 있다.
로이드 관계자는 "금값 상승이라는 외부 변수 속에서도 실용적 소재와 고급 라인을 균형 있게 구성한 상품군 재설계 전략이 고객층을 끌어모으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기존 14K 이상의 골드(금제품) 중심 포트폴리오에서 벗어나 고객 수요에 맞춘 소재 다양화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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