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 드라이브부터 샤오미의 자체 칩, 애플의 파격 할인, AI의 실용화 전환, 부품가 반등 우려까지 중국 스마트폰 판도가 뒤바뀌는 결정적 모멘텀이 곳곳에서 감지된다.
샤오미 프리미엄 브랜드 스마트폰 14T(사진=샤오미코리아) ① 보조금의 힘…‘성장률 1.4%’ 이끈 숨은 주역 중국 정부는 전자제품 소비 진작을 위해 3000억 위안(약 414억 달러·56조 4572억원) 규모의 보조금 정책을 시행했다.
보조금 드라이브부터 자체 칩 도입, AI 실용화, 애플의 가격 재조정까지 각 브랜드의 움직임은 단순 대응이 아닌 구조적 전환의 서막이라는 해석이 유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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