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먹거리 더 풍성하게…온라인 고객 부르는 대형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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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거리·먹거리 더 풍성하게…온라인 고객 부르는 대형마트

4년 만에 구리시에 돌아온 롯데마트 구리점은 ‘그랑그로서리’ 포맷을 앞세워 식료품을 대폭 강화하고, 토이저러스·문화센터·복합 레스토랑 등 가족 친화 콘텐츠를 결합한 체류형 매장으로 재탄생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주변 상권을 자체적으로 분석했을 때, 아파트 단지가 밀집돼 있고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비율이 다른 출점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았다”며 “물론 50·60대도 많지만 특히 가족 단위 고객이 자주 찾는 상권이라는 점이 강점”이라고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 리뉴얼 사례를 통해 체류형 매장의 효과를 확인했다”며 “이번 킨텍스점 역시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려 스타필드 마켓만의 고객 경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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