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 글로벌 소비자 대비 ‘브랜드’보다 ‘품질’ 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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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비자, 글로벌 소비자 대비 ‘브랜드’보다 ‘품질’ 중시"

특히 한국 소비자들은 브랜드 충성도보다는 제품의 본질적 가치와 실질적 효용을 우선시하며, 글로벌 소비자 대비 더욱 신중한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쇼핑 과정에서 AI 기술을 경험했다고 답한 한국 소비자는 55%로 글로벌 평균(64%) 대비 낮았으나, AI 기술에 대한 기대감은 오히려 높았다.

AI 기반 제품 추천 기능이 유용하다고 응답한 한국 소비자는 76%로 글로벌 평균(68%)를 상회했고, AI가 전반적인 쇼핑 경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71%로 나타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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