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숙 장관 후보자, 미래 교육 비전 실현 적임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진숙 장관 후보자, 미래 교육 비전 실현 적임자"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대전·충청지역대학노동조합(위원장 최기우) 지부장들은 2일 성명서를 내고 "이 후보자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교육의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을 이끌 교육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적임자"라며 "언론과 공공기관, 대학 행정을 두루 경험한 입체적인 시각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의 공공성과 혁신성을 조화롭게 추구해 온 인물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후보자의 교육에 대한 통찰과 실천력, 포용적 리더십은 국민과 함께하는 교육개혁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우리 대전·충청지역대학노동조합 지부장 일동은 교육부장관 지명을 적극 지지하고 국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총동창회는 "이 후보자는 대한민국 교육의 구조적 개혁 및 국가균형발전을 이끌어갈 최고의 적임자"라며 "학령인구 감소와 교육의 지역 격차 공고화, 고교학점제 전면 실시, 의료대란에 따른 의과대학 교육 정상화 등 우리 교육계 지니고 있는 수많은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품과 능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