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다음 질문에 답할 것이다: ▲오징어 게임 열풍에서 가장 큰 이익을 얻은 것은 누구인가? ▲트렌드 미디어가 ASO와 광고 성과를 어떻게 높일 수 있는가? ▲넷플릭스는 왜 자사의 게임에서 승리하지 못했나? ▲그리고 하나 더: 오늘날 스튜디오가 성장에 활용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교훈은 무엇인가? 이다.
한편, Roblox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생존 챌린지부터 유리 다리 제거 레이스까지, 수십 개의 오징어 게임 테마 모드를 직접 만들어냈다.
'squid' 타이틀의 급격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오징어 게임은 UGC 플랫폼에서 여전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와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