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섭 중기부 차관 "여성기업인 임신·출산·육아 부담 완화할 수 있도록"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성섭 중기부 차관 "여성기업인 임신·출산·육아 부담 완화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김성섭 차관이 2일 국회 도서관에서 개최된 '저성장·저출생·고령화 극복을 위한 여성기업 역할 강화 방안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여성기업인과 정책 전문가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이날 밝혔다.

특히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여성특화 산업 육성 방안, 경력단절 여성으로 대표되는 40~50대 이상 중장년 여성의 창업 지원 방안, 일‧생활 균형을 위한 여성친화적 환경 조성 방안 등에 대한 정책 논의가 활발하게 진행됐다.

김성섭 차관은 “여성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위해 여성기업 발굴 및 육성부터 성장·도약 등 전 단계에 걸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면서, “이번 정책토론회에서 나온 현장 의견을 참고하여 여성기업인의 임신·출산·육아 등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여성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정책수립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베이비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