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이 곧 브랜드다” BBQ, 10년 연속 프랜차이즈 1위…삼성·카카오톡과 어깨 나란히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치킨이 곧 브랜드다” BBQ, 10년 연속 프랜차이즈 1위…삼성·카카오톡과 어깨 나란히

BBQ는 이번 조사에서 삼성 갤럭시, 카카오톡, 네이버 등과 함께 종합 23위에 올랐으며, 치킨 업계는 물론 전체 외식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스탁은 모의 증권시장 데이터(70%)와 전국 소비자 조사(30%)를 결합한 BSTI(BrandStock Top Index) 지수를 바탕으로 매 분기 브랜드 순위를 선정한다.

BBQ는 BSTI의 유일한 치킨 브랜드이자, 커피·햄버거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외식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해 압도적인 브랜드 존재감을 과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