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고등학교 1학년부터 전면 도입된 고교학점제를 두고 현장에서 혼란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제도적 보완점을 찾아가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발제자인 정미라 교육정책디자인연구소 부소장은 현행 고교학점제 한계점으로 ▲모든 학생의 배움을 존중하지 못하는 국가수준 교육과정 ▲교육과정의 초·중·고 연계성 부족 ▲고교학점제 교육과정과 엇박자를 이루는 평가 방식 ▲학교가 모든 것을 감당해야 하는 교육과정 운영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체제 구축의 한계 등을 꼽았다.
장승진 좋은교사운동 정책위원장 역시 고교학점제 개선을 위해 내신 전 과목 성취평가제 전환을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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