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업계 ‘배달 반란’...배달비 낮출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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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업계 ‘배달 반란’...배달비 낮출까

배달플랫폼에 지급하는 평균 수수료는 매출의 24%였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지부 관계자는 “시민 대다수가 3대 배달플랫폼으로 주문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많더라도 이용하지 않을 수 없다.사용하지 않으면 매출이 줄고 사용하면 수익이 줄어드는 진퇴양난에 빠졌다”라고 설명했다.

대전의 한 경영학과 교수는 “사실 배달플랫폼은 치킨업계가 키워준 거나 다를 바 없다.2017~2018년 당시 치킨 프랜차이즈들이이 배달비 1500~2000원을 받으면서 배달비 유료화가 외식업계 표준이 됐다”며 “결국 배달비가 그들만 아니라 지역 자영업자들을 짓눌렀고 배달플랫폼이 을에서 갑으로 올라섰다”고 분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금강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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