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는 성장 초기에 있는만큼, 블루오션 시장 선점을 위한 패션기업간 경쟁도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기업이 아닌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작한 B2C 어센틱 라인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품을 일상복에 적용시켰으며, 방염복 소재 '메타 아라미드'가 함유된 점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워크웨어는 실용성과 기능성, 미학을 모두 중요시하는 MZ세대 소비 트렌드에 적합하고, 레트로 트렌드까지 접목되면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라며 "여기에 직업과 패션의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면서 워크웨어 일상화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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