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AI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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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AI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구축 착수

NH농협은행은 의왕 소재 NH통합IT센터에서 고객가치센터(CVC) 구현을 위한 '차세대 컨택센터 고도화' 사업에 착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과 농협중앙회 전반의 금융상담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와 AICC(AI Contact Center)를 전면 재구축해 상담 효율성과 고객 경험의 동시 혁신을 목표로 한다.

주요 추진과제로는 AI콜봇 고도화, 생성형 AI기반 상담지원 시스템 도입, 고객여정 연계 통합 상담 시스템 구축, 은행·중앙회 인프라 분리 등이며, 향후 14개월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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