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생성형 AI' 기반 민원 답변문 작성·번역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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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생성형 AI' 기반 민원 답변문 작성·번역 서비스 제공

국민권익위원회는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처리 기관의 민원 답변문 작성 지원 서비스와 다국어 민원 번역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작년에는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을 통해 AI를 기반으로 한 국민신문고 시스템 고도화 전략을 마련하고, △민원 답변 생성 △빈발민원 식별 △민원 접수 지원 △다국어 민원 번역 △민원 처리기관·부서 추천 △서신민원 디지털 변환 △악성민원 탐지 등 7가지의 핵심 서비스를 도출했다.

이들 서비스 중 민원 답변문 작성 지원 서비스와 16종의 다국어 민원 번역 서비스가 이날 시범 개통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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