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K팝 가수' 임영웅과 지드래곤, 그룹 아이브 안유진,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국민 MC' 강호동까지 한국인이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월드 스타'들을 모델로 쓰고 있다.
국내 대표 금융그룹인 하나금융이 전 세계적으로 'K-컬처'의 위상을 한 층 높이는데 기여중인 이들을 기용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고취와 더불어 국민적 자긍심까지 높여줘야 한다는 함 회장의 평소 생각이 반영된 결과란 분석이다.
올해 4월 지드래곤(G-DRAGON)과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Las Vagas)에서 글로벌 콜라보 광고 캠페인을 펼쳐 미국 현지 K팝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사례도 함 회장의 진두지휘가 한 몫 했다는 평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컬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