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간 65억건 배달한 배민”…이젠 ‘지속가능성’을 묻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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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간 65억건 배달한 배민”…이젠 ‘지속가능성’을 묻다

음식점 전단지를 디지털로 바꾼 정보 앱에서 출발한 배민은 누적 주문 65억건, 거래액 153조원을 기록하며 음식 배달의 판을 새로 짠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자영업자의 ‘울며 겨자먹기’식 입점이 일상화되면서, 플랫폼 중심의 시장 독점력도 문제로 지적된다.

이정희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는 “배달 플랫폼이 지속가능하려면 이젠 입점 업주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실질적 혁신이 필요하다”며 “플랫폼이 성장한 만큼, 입점 업체와 사용자도 함께 이익을 나누는 구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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