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방식으로는 흥행도 제대로 되지 않아 FIFA는 4년마다 열리는 ‘진짜’ 월드컵 형식으로 개편했고 32개 팀이 참가하여 조별리그부터 토너먼트까지 치르는 형식으로 바꾸었다.
영국 ‘토크 스포츠’에 따르면 클롭 감독은 “클럽월드컵은 축구 역사상 최악의 아이디어다.실무와 전혀 관련이 없던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내놓고 있다.작년에는 코파 델 레이와 유로였고 올해는 클럽월드컵이다.내년에는 또 월드컵이다.이는 선수들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회복할 시간이 없다는 걸 의미한다.클럽월드컵 같은 대회는 선수들의 희생을 바탕으로 진행되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클롭 감독은 “아마도 아직은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을 거다.다음 시즌에는 선수들이 전에 없던 부상을 당하게 될 것이다.이번 시즌이 아니더라도 월드컵이나 그 이후에는 그럴 거다.우리는 선수들에게 매 경기가 마지막인 것처럼 임하라고 말한다.우리는 그들에게 1년 동안 70~75번이나 그렇게 말한다.하지만 이런 식으로 계속될 수는 없다.우리는 선수들에게 휴식 시간을 보장해야 한다.휴식 시간이 없다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없고 경기 전체의 가치도 떨어지게 된다.정말 잔인하다”라고 덧붙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인터풋볼”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