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대형마트와 편의점들이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기 위해 선보인 400∼500원대 PB(자체 브랜드) 라면이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PB라면 상품은 가격 인상폭을 최대한 자제한 제품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측은 "PB라면은 가성비를 최대한 살리는 전략으로 소고기라면과 짜장라면을 봉지당 600원 미만에 팔고 있다"며 "저가 전략을 펼치는 것은 고물가에 라면과 같은 필수 식품의 경우 최대한 값싼 제품을 고르려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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