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커크랜드 시그니처’로 관세 리스크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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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커크랜드 시그니처’로 관세 리스크 대비

코스트코가 자체 브랜드(PB)인 ‘커클랜드 시그니처(Kirkland Signature)’로 관세 리스크 완화 대응체계를 구축했다는 분석이다.

이경신 iM증권 연구원은 “소비부진, 관세부과 등 매크로단 불확실성에도 불구 안정적 멤버십 수익에 기반한 강력한 가격경쟁력 유지정책을 통해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전체 매출액의 39.8%를 차지하는 식품은 계란·버터·유제품 등 원가하락이 제품가격에 반영되는 시차를 최대한 단축시켜 주요 식품가격 10% 이상 인하 등의 가격정책에 빠르게 적용, 경쟁업체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했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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