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가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언론의 호평을 받으며 다시 한번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자신만의 목적을 품고 다시 참가한 게임에서 가장 친한 친구를 잃고 만 ‘기훈’과, 정체를 숨긴 채 게임에 숨어들었던 ‘프론트맨’, 그리고 그 잔인한 게임 속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의 마지막 운명을 그린 이야기 '오징어 게임' 시즌3가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전 세계가 가장 사랑한 시리즈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여기에 "우리의 인간성에 무엇이 남아있는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시리즈"(Bloomberg), "시즌3는 가장 충격적인 반전을 담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인간 본연의 존엄성을 담고 있다"(Decider), "'오징어 게임'은 긴장감 속에 있던 시청자들에게 만족스러운 마무리를 선사하며, 짧게 스쳐 가는 희망의 순간들이 오히려 암울한 현실을 더욱 적나라하게 드러낸다"(Indiewire), "황동혁 감독이 시즌3에서 쉬운 길을 선택하지 않은 점은 극찬할 만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하인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