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랄, 6년 모은 전 재산 날린 소식에… "숫자 개념 없는 저의 잘못"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랄랄, 6년 모은 전 재산 날린 소식에… "숫자 개념 없는 저의 잘못"

랄랄은 27일 자신의 채널 게시판에 "많은 분들께서 '유퀴즈' 보시고 굿즈 재고 열어라, 창고에 있는 거 온라인에 팔아라 하시는데 계속 팔고 있었스..ㅂ니다.."라며 "모두 숫자 개념 없는 저의 잘못입니다 ㅎㅎ 응원 감사해요!!"라고 말했다.

그는 "굿즈 제작을 하는데 한번 주문을 하면 다시 못 만든다고 하더라.사업을 안 해봤다 보니까 2주 동안 판매할 굿즈 수량을 정해야 하는데 짐작을 못했다.얼만큼 만들어야 하는지 조언을 구할 소속사나 회사도 없었다.무식하지만 하루 동안 백화점에 방문하는 손님 수 곱하기 2주를 했다.계산을 그렇게 했다.(굿즈의) 총 물량을 말씀드릴 순 없지만 6년 동안 번 돈을 다 날렸다"고 털어놨다.

이어 "차라리 (굿즈가) 10가지였으면 나았을 텐데 이것저것 만들다 보니까 50가지가 됐다.식혜 통, 때수건 이런 부피가 작은 굿즈들로 큰 공간을 채울 수가 없어 종류도, 수량도 많아야만 했던 상황이다.서울도 곱하기 2주, 부산도 곱하기 2주를 했다"며 "폐기를 하려고 했는데 또 두 배의 비용이 들더라.창고에 그대로 있다.지금까지 번 돈 하고도 마이너스가 됐다"고 고백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