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 "공정성장 열어야...경제위기, 긴축 고집은 방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 "공정성장 열어야...경제위기, 긴축 고집은 방관"

이날 이재명 대통령은 국회 본회의장에서 가진 추경안 시정연설에서 "무너진 경제를 회복하고 민생경제를 살리는 일은 지금 우리가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짚으며, "요즘처럼 저성장이 지속되면 기회의 문이 좁아지고 경쟁과 갈등이 격화되는 악순환에 빠지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12·3 비상계엄 이후 내수 부진,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마이너스 성장, 미국발 관세 충격 등을 언급하며, 인수위원회도 없이 출범한 정부가 시급하게 추경예산안을 편성한 이유는 우리 경제가 처한 상황이 그만큼 절박하기 때문이라고 배경을 밝혔다.

이외에도 투자촉진 예산과 소상공인·취약계층 지원 예산 등을 차례로 짚고, "경제와 민생을 살리는 데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면서 "대한민국 경제의 활력을 되찾고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데 국회가 적극 협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 당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포인트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