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2025] 넥슨게임즈, UE5 PCG 기술로 구현한 '듀랑고' 오픈월드 개발 사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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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2025] 넥슨게임즈, UE5 PCG 기술로 구현한 '듀랑고' 오픈월드 개발 사례 공개

넥슨게임즈는 25일, 판교 넥슨 사옥 지하 1층에서 열린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 2025)를 통해 UE5 기반의 절차적 콘텐츠 생성(PCG) 기술을 활용한 오픈월드 배경 구성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UE5의 베타 기능으로 제공되는 PCG 툴셋을 이용해, 초원과 정글 등 다양한 바이옴을 하나의 볼륨 내에서 효율적으로 구현한 작업 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PCG(Procedural Content Generation)는 반복 가능한 함수를 조합해 콘텐츠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김 아티스트는 이를 “그래프 형태로 노드를 연결해 나무와 풀, 건물 등 다양한 요소를 자동 배치하는 도구”로 정의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와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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