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우의 도쿄포인트] ‘가전왕국’ 일본, TV 시장은 중국·한국이 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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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의 도쿄포인트] ‘가전왕국’ 일본, TV 시장은 중국·한국이 주도

2025년, 일본의 TV 시장은 외관상 여전히 다채로운 브랜드가 경쟁하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 ‘일본산 TV’는 거의 사라진 것이나 다름없다.

도시바, 샤프, 파나소닉 등 과거 일본을 대표하던 브랜드들은 이제 대부분 외국계 자본에 인수되었거나 매각을 추진 중이며, 자본과 기술, 생산을 모두 일본이 보유한 ‘진짜 일본 TV’는 소니(Sony) 하나뿐이라는 사실이다.

80~90년대까지만 해도 일본은 명실공히 ‘가전왕국’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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