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셀바이오, 다발골수종 치료제 CAR-MIL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협약 체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박셀바이오, 다발골수종 치료제 CAR-MIL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협약 체결

항암면역치료제 전문기업 박셀바이오(323990)가 국가신약개발사업의 과제 수행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23일 국가신약개발사업단과 다발골수종 치료를 위한 BCMA 표적 CAR-MIL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제중 박셀바이오 대표는 "CAR-MIL은 다발골수종 혈액암 치료제 시장에서 독창적 포지션을 구축한 박셀바이오의 핵심 기술 중 하나"라며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을 계기로 국내 최초로 CAR-MIL 치료제의 임상시험 기반을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도적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박영민 국가신약개발사업단 단장은 "혁신적 면역세포치료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번 연구가, 치료 대안이 제한적인 난치성 혈액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되기를 기대하며, 사업단은 이러한 우수한 기술이 세계 무대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