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해수부 이전 반대 기자회견 모습 국민의힘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해수부 이전 반대 기자회견 모습 국민의힘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해수부 이전 반대 기자회견 모습 국민의힘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해수부 이전 반대 기자회견 모습 국민의힘 소속 충청권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일동은 2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해수부 부산 이전은 행정수도 포기이자 , 충청도민 전체에 대한 심각한 배신행위" 라고 비판했다 .
이들은 "행정수도 완성은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 공약" 이라며 "이 대통령은 대통령실 이전도 당선 이후 언급하지 않고 있는데 그걸로 모자라 해수부 부산 이전을 졸속으로 밀어붙이려 한다" 고 지적했다.
덧붙여 "이 대통령과 민주당이 우리 충청을 선거때만 이용하고 토사구팽하는 데 깊은 치욕감을 느낀다" 며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해 민주당 소속 충청권 정치인은 한 분도 빠짐없이 해수부 부산 이전의 즉각 철회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앞장서달라" 고 촉구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