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과기정통부 등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 지명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李, 과기정통부 등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 지명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등 11개 부처 장관 후보자를 지명하고, 국무총리실 국무조정실장을 임명했다.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 △조현 외교부 장관 △정동영 통일부 장관 △안규백 국방부 장관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유임 △김성환 환경부 장관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 △강선우 여성가족부 장관 △전재후 해양수산부 장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및 윤창열 국무조정실장 등이 임명됐다며 이같이 전하며, 각 후보자를 임명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배경훈 과기부 장관 후보자는 AI 학자이자 기업가로서 초거대 AI 상용화 등으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인물이다.

강 비서실장은 "이상 11명의 장관 후보자 등은 소관 분야에서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구현할 분들"이라며 "실용과 효능감을 강조하는 대통령의 철학에 따라 성과를 만들어 가는 행정부를 만들어 갈 것이며, 특히 국익외교, 한반도 긴장 완화, 군 개혁, 기후위기 준비, 북극항로 개척 등 분명한 미션을 부여받았기에 가시적인 결과물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라임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